KMS 정의

- 사내 구성원의 축적된 노하우, 경험 등의 암묵적 지식 등을 형식적 지식으로 변환하여 시스템화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관리기법 및 시스템


구성도



구성요소

구성요소 

내용 

 비고

Knowledge map

 기업 목적에 맞는 지식 분류 체계

 Meta Data

 knowledge Repository

 장향/비정형 데이터 저장 관리

 knowledge Repository

 Knowledge Manager

 지식의 lifecycle 관리, 평가/보상

 CoP, BSC, ILM



기능

기능 

내용 

적용기술 

 지식수집

 지식등록과 Agent 이용 자동 수집

 Workflow, Agent

 지식활용

다양한 분석, 의사결정 활용 지식경영

 BI Tool, EKP

 개인화

 RBAC 기반 개인화, 협업 지원

 SSO, IAM


'정보통신기술사 > 경영정보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nvergence  (0) 2018.12.24
X-COMMERCE  (0) 2018.12.24
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  (0) 2018.12.24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0) 2018.12.24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0) 2018.12.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