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S 정의
- 사내 구성원의 축적된 노하우, 경험 등의 암묵적 지식 등을 형식적 지식으로 변환하여 시스템화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관리기법 및 시스템
구성도
구성요소
구성요소 |
내용 |
비고 |
Knowledge map |
기업 목적에 맞는 지식 분류 체계 |
Meta Data |
knowledge Repository |
장향/비정형 데이터 저장 관리 |
knowledge Repository |
Knowledge Manager |
지식의 lifecycle 관리, 평가/보상 |
CoP, BSC, ILM |
기능
기능 |
내용 |
적용기술 |
지식수집 |
지식등록과 Agent 이용 자동 수집 |
Workflow, Agent |
지식활용 |
다양한 분석, 의사결정 활용 지식경영 |
BI Tool, EKP |
개인화 |
RBAC 기반 개인화, 협업 지원 |
SSO, IAM |
'정보통신기술사 > 경영정보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nvergence (0) | 2018.12.24 |
---|---|
X-COMMERCE (0) | 2018.12.24 |
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 (0) | 2018.12.24 |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0) | 2018.12.24 |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0) | 2018.12.24 |